추석 농수산물 할인 쿠폰 20~30% 서둘러 받으세요. 무한정 지급 아니고 선착순 지급입니다. 사용 기한은 11월까지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발급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농축수산물 할인 쿠폰 발급 지원
· 기간 : 온라인 8.15. ~ 9.12. 오프라인 8.18. ~ 9.12.
· 할인율 : 전통시장 30%, 그 외 20% · 할인 한도 : 인당 2~4만 원
*1인 당 2만 원 (전통 시장·직매장 3만 원)
**제로페이 선할인 구매 시 수산물 할인 한도 4만 원 · 사용방법
- 온라인 : 쇼핑몰 홈페이지 할인쿠폰 발급(20%)
- 오프라인 : 구매·계산 시 자동 할인(20%, 회원가입 필요) - 전통시장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선할인 구매, 앱·홈페이지 할인쿠폰 발급(30%)
◆ 농축수산물 할인대전
· 기간 : 8.15. ~ 9.12.
· 수입 소고기, 한우, 한돈, 채소, 명태, 고등어 등 20%~50% * 품목에 따라 할인율이 다름
◆ 우체국 쇼핑 추석 선물대전
· 기간 : 8.16. ~ 9.5.
· 우수 농축수산물 등 최대 40% 할인, 온라인 상품권 할인 판매 등
◆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전
· 기간 : 8.26. ~ 9.5.
· 주요 플랫폼을 통해 2시간 내 무료배송, 경품 이벤트 등 제공
◆ 7일간의 동행 축제
· 기간 : 9.1. ~ 9.7.
· 역대 최대 규모(중소기업·소상공인 6,000개 사) 참가 ·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최대 80%) 진행
추석을 앞두고 정부가 650억원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추석 농수산물 할인 쿠폰을 푼다.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전통시장 모두에서 할인이 적용되지만, 할인율과 1인당 할인한도가 다르다. 계산대에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는 대형마트와는 달리 전통시장에서는 쿠폰 사용 방법이 까다롭기 때문에 잘 알아둬야 한다.
추석 농수산물 할인 쿠폰- 할인품목 안내
할인 품목은 농산물 7종(양배추, 무, 사과, 배, 양파, 마늘, 감자), 축산물 4종(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임산물 3종(밤, 대추, 대추, 잣), 15종 수산물(대구, 고등어, 오징어, 오징어, 오징어, 멸치, 회(가자미, 가자미), 문어, 새우, 건김, 전복, 김, 붕장어, 민물장어)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1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 소비자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할인율은 20%이며, 모든 농수산물은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
다만 농산물의 경우 11번가, 오아시스, 쿠팡, 우체국쇼핑, 하이난스마일, 남도시장, 농사랑, 포스몰, 서귀포인정, 이경남몰 등 10개 쇼핑몰만 참여한다.
추석 농수산물 할인 쿠폰 - 참여 업체 정리
씨푸드, 11번가, 쿠팡, 마켓컬리, 우체국쇼핑, 오아시스, 롯데쇼핑, 지마켓, 티몬, ssg.com, 수협쇼핑, 위메이크업, 인터파크, 더파이어츠, GS홈쇼핑, 현대이지웰, 비비수산, 농협몰, 얌테이블 , 숨비해산물, CJ ENM, 우아브라더스 할인행사 중입니다.
전통 시장에서 할인을 받으려면 대형 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에 비해 몇 가지 추가 단계가 필요합니다. 소비자가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할인을 받으려면 제로페이 앱을 통해 미리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야 한다.
전통시장에서 농산물과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제로페이 △전통시장 배달 앱 '라이완마켓'과 △전통시장 온라인몰 3가지다.
먼저 제로페이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후 재래시장의 제로페이 어업/농장인증서 가맹점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때문에 장터에서 계산할 때 "0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라고 물어봐야 한다. 가능한 경우 앱을 열어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을 표시하거나 QR 코드를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Come to Play Market 배송 어플리케이션에서 어플리케이션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존 장터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추석 농수산물 할인 쿠폰 - 할인 한도
재래시장에서는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에 대해 할인율과 할인 한도가 다릅니다.
농수산물은 최대 30%, 1인당 3만원 한도로 할인된다.
농산물 무이자 상품권 가맹점 4,568개, 놀장 앱 123개, 재래시장 온라인몰 3개(온누리굿데이,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시장)에서 할인이 가능하다.
농축수산물 할인 쿠폰으로 명태·고등어 등 수산물을 구입하면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감자전분 및 변성전분이 연말까지 무관세로 수입되고, 배추와 무 등 추석 성수품 물량이 평시 대비 1.4배 시장에 집중 공급된다.
수산물은 729개 제로페이 수산물상품권 전문점에서 최대 4만원까지 20% 할인된다. 또한 해산물 쪽에서는 9월 2일부터 9월 12일까지 재래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당일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환불해주는 노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 선물꾸러미 소개 누리집 ‘마음이음마켓(www.holidaygift.co.kr)’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음이음마켓에서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 농식품 170여개, 대한민국식품명인 및 청년후계농 생산 제품 60여개 등 400여개의 선물꾸러미를 둘러볼 수 있다.
마음이음마켓 메인화면.
농식품부는 경기 마켓경기, 충북 청풍명월장터, 경북 사이소 등 7개 시·도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장터 누리집을 연계, 지역특산물 등도 선택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구성했다.
마음이음마켓은 명절 이후에도 약 2주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누리집의 상품을 선택(클릭)하면 해당 상품 판매처(누리집)로 연결돼 결재와 주문을 하면 된다.
추석 농산물 할인 쿠폰 발급 방법
정부는 농수산물 할인쿠폰의 20~30% 할인율이 시장 할인 캠페인에 추가되면 최대 할인율을 50%까지 확대할 수 있다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예를 들어, 쿠폰을 사용하여 대구, 고등어, 생선회 등을 구매하는 경우 반값에 쿠폰 할인율 20%에 쿠폰 할인율 30%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양배추는 최대 37%, 무와 수입 쇠고기는 최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정부는 추석유물 평균가격을 최대한 작년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중추절 첫 3주와 비교하면 현재 무 가격이 42.8%, 배추와 감자 가격이 각각 33.7%, 33.6% 올랐다.
동시에 중추절 상품 20개의 시장 공급이 증가하여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정부는 중추절을 앞둔 3주 동안 배 출하량이 평소보다 3.1배, 쇠고기와 대추 출하량이 각각 1.7배, 10배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양파는 올해 말까지 관세율을 50%에서 10%로, 마늘은 1만4000톤에서 2만4000톤으로 관세를 인상한다. 기획재정부는 "방출과 긴급수입을 통해 시장에 공급된 추석유물은 23만t으로 평소의 1.4배였다.
또한 정부는 기존에 8%의 관세를 부과했던 감자전분과 변성전분을 올해 말까지 면세로 수입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튀김부터 팬케이크, 아이스크림, 요구르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의 원료인 이들 제품의 가격을 낮추어 인플레이션 압력을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중추절 유물의 수급 안정을 위해 대책반을 꾸리기로 하고, 매일 수급 및 가격 추이를 확인하고, 유물과 선물 꾸러미의 가격을 조사하고 발표합니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우리 농식품 판로를 확충하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고 좋은 품질의 농식품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농축수산물 할인 쿠폰 발급 마음이음마켓을 준비했다”며 “각급 행정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추석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실 식품산업정책과 044-201-2112